건보공단 SNS,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건보공단 SNS,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정세연
  • 승인 2018.12.07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사진
‘제28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사진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제28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SNS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그동안 공식 SNS ‘건강천사’ 채널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를 운영하고, 블로그 채널은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등 총10개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실시간 소통해왔다.

 

특히 카드뉴스, 동영상, 웹툰, 인포그래픽, 포토툰 등을 활용해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건강 및 질병정보, 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으며,

 

On-Off Line을 통한 이벤트와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등을 통해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건강보험 제도 운영 등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공단 SNS는 지난 11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4년 연속 ‘공공부문 대상’수상과, ‘소통 CEO부문 대상’(이사장)을 공공기관 최초로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 소통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공단에서 발행하는 사보 「건강보험」이 외부 유관단체장상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을 수상하였다. 사보「건강보험」은 매월 약 10만부가 발행되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문화정보지로서, 공단 지사 민원실, 의료기관, 도서관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건보공단 홍보실 관계자는 “앞으로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효율적 SNS 채널과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사보를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