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덩구, 농촌 공동체 활성화 추진
원덩구, 농촌 공동체 활성화 추진
  • PR Newswire
  • 승인 2022.11.24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하이, 중국 2022 11 24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 원덩구가 지역 농촌 경제, 관광사업 1인당 소득 증가를 촉진하기 위해 지역 전문가의 전문성을 요청하고 있다. 또한, 원덩구는 방치된 자원을 재활용하고, 지역 농업에 새롭고 획기적인 접근법을 채택함으로써 농촌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역 전문가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

원덩구 Wawuzhuang 마을 문화센터가 개보수 공사에 들어갔다. 공사는 마을과 주민의 소득 증가를 위한 종합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공사가 끝난 문화센터는 지역의 독특한 농경학과 문화를 강조하는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현지 공예품과 IP 보호를 받는 제품 전시도 포함된다.

2018, 농촌 활성화 전문가인 Yan Chuanming Wawuzhuang 마을을 찾았다. 그는 중국 최초로 만화를 테마로 하는 마을 IP 만들기 위해 지역 문화의 독특한 측면을 가지 활용했다. 오늘날 원덩구는 360 이상의 농촌 활성화 전문가와 협력해 20 이상의 마을을 테마 명소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이렇게 변신한 마을은 고유의 테마를 특징적으로 선보인다. 사람들의 관심을 것으로 예상되는 마을 하나는 Go Town이다. Go Town 중국의 추상 전략 보드게임인 바둑(중국어로 weiqi) 기반으로 하는 테마를 선정했다.

이용 가능 자원의 활용 최적화

올가을, 원덩구 Cikouguan 마을의 온천 홈스테이 관광은 가장 많은 관광객을 유치했다.

Cikouguan 마을은 사용이 중단된 84채의 주택을 온천 접근성을 제공하는 민박으로 복원하고, 지역 공동체에 새로운 수입원을 제공했다.

그뿐만 아니라, 원덩구는 농업에 대한 투자도 확대했다. 작년에 농업 관련 정책 인센티브의 이행에 92천만 위안( 미화 12900 달러) 달하는 자금을 투자했다. 결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130개의 시설을 건설할 있었다.

농업 성장 모델 혁신

원덩구 Zetou 마을에서는 옥수수를 수확할 준비를 마쳤다. 지역 협동조합은 지역 농민에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농업 사회 서비스센터와 협력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농업 모델이 농민의 작은 밭을 가꾸는 모델에서 최신 농업 장비로 힘든 일을 처리하는 집단 경영 기업식 농업으로 전환됐고, 농민의 소득이 크게 안정화됐다.

원덩구는 지역 마을의 성장을 지원할 포괄적인 농업 사회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주요 재배자와 가족 농장으로 구성된 녹색 산업 연맹이 농촌 활성화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