春夏秋冬 '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
春夏秋冬 '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1.05.0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봄-소․풍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5월 6일부터 7월 15일까지 격주로 6회기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春夏秋冬 꿈꾸는 테마 기행. 봄(春)-소·풍’이라는 주제로 학교 밖 청소년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은 앙금플라워 쌀베이킹을 시작으로, 플라워페이퍼, 목공예, 캔들제작, 라탄공예, 가죽공예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봄과 함께 소․풍(소중한 직업 풍경속으로)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지역내 공방을 활용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통해 직업의 다양성을 폭넓게 이해하고,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인내심과 끈기를 배우고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며 성취감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체험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을 감안하여 문경시 관내에서 지역 공방을 활용하여 소규모 인원으로 실시하였으며, 앞으로 남은 회기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문경시 꿈드림은 올해도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春夏秋冬

[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을 통하여, 봄-소·풍, 여름-캠프, 가을-아웃리치, 겨울-졸업 여행이라는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지고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소규모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기회를 통해 소외되었던 학교 밖 청소년이 지역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또래와 어울리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소속감을 가지며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 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꿈드림 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 중단 이후 외부와의 단절을 경험하거나 활동의 기회가 적어 아쉬웠는데 체험을 통해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 사회 진출을 통하여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는 사회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