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퀴즈, 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 대전충남
장학퀴즈, 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 대전충남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2.09.24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지난주, 광주ㆍ전남 지역에서 두 번째 우승자가 탄생한 가운데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세 번째 지역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번 주 대결을 펼칠 지역은 대한민국 교통의 요충지이자 과학 중심지, 대전ㆍ충남! 지역과 학교를 대표해서 나온 드리머들답게 퀴즈 실력은 물론 넘치는 끼와 열정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논산의 센뽈여고와 천안의 천안중앙고를 비롯하여 동신과고와 충남여고 등 대전의 강호들이 격돌하였다. 과학 도시 대전이 낳은 ‘미래의 과학 전문 앵커’부터, 조선의 지리학자 김정호와 같은 운명을 타고났다는 ‘예비 국토교통부 장관’, 프레디 머큐리 퍼포먼스로 무대를 뒤집은 ‘미래의 윤리 교사’, 친구의 국어 성적을 3등급에서 1등급까지 올린 ‘교내 국어 일타강사’, 뉴진스의 ‘Hype boy’를 완벽히 소화한 ‘학생회장’, 출전한 대회마다 수상을 휩쓴 ‘백전백승의 드리머’까지! 과연 대전ㆍ충남을 대표해 ‘드림 챔피언’에 도전하게 될 드리머는 누가 될 것인가?

 

장학퀴즈에서만 볼 수 있는 인물 퀴즈 ‘Who am I?’ & ‘미래 지식 퀴즈’

국내 메타버스 권위자, 김상균 교수가 뽑은 미래의 ’핫 키워드‘는?

 

세상을 바꾸고 변화를 이끈 인물을 소개하는 인물 퀴즈 ‘Who am I?’, 세 번째 시간도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태성이 직접 문제를 내주었다. 이번에 소개할 인물은 ‘우리나라 최초의 신분 해방 운동을 이끈 사람’으로 시대의 영웅으로 불리는 인물이다. ‘꿈 너머 꿈’이라는 메시지로 꿈을 향해 도전하는 드리머들에게 큰 감동을 준 인물은 누구일까?

 

또한, 인물 퀴즈와 더불어 <장학퀴즈-드림서클>에서만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핫한 퀴즈! 세상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미래 지식 퀴즈’에서는 메타버스 전문가이자 인지과학자 김상균 교수가 세 번째 미래 ‘핫 키워드’를 공개했다. 교과뿐 아니라 미래 상식에 대한 지식 없이는 정답을 맞힐 수 없는 만큼 드리머들에게는 난도 높은 문제가 아닐 수 없는데...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풀면 유익한 인물 퀴즈 ‘Who am I?’와 ‘미래 지식 퀴즈’의 정답자와 정답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력한 우승 후보의 탈락으로 영혼까지 털린 제작진!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대전 • 충남 지역 최후의 승자는?

 

전국 최강자전, 단 한 명의 ‘드림 챔피언’에 도전할 대전ㆍ충남 지역 우승자는 누가 될지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첫 번째 라운드 대결에서 모두를 충격에 빠트리는 상황이 펼쳐졌다. 드리머들에게 가장 많은 견제를 받았던 강력 우승 후보가 1라운드에서 탈락한 것이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강력 우승 후보의 탈락에 스튜디오는 잠시 정적이 흐르기도 했는데...

 

한편, 탈락한 우승 후보를 대신해 무섭게 급부상하는 한 명의 다크호스가 등장했다. 선택의 시간에 무반주 댄스를 추는 등 남다른 끼를 발산하며 시선을 사로잡는가 하면 한 번을 제외하고 모든 라운드에서 정답을 맞히며 새로운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강력 우승 후보에서 1라운드 탈락이라는 쓰디쓴 고배를 마신 드리머가 다시 역전할 수 있을지 아니면 새로운 우승 후보로 급부상한 드리머에게 이대로 무너질지,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장학퀴즈-드림서클> 전국 최강자전’ 대전ㆍ충남 편! 지역과 학교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펼쳐진 대전ㆍ충남 6인의 드리머들의 치열한 승부, 그 결과는 9월 25일(일) 오후 12시 20분, EBS 1TV에서 만날 수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