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곳서 우수 소상공인 제품 판매전…최대 50% 할인
52곳서 우수 소상공인 제품 판매전…최대 50% 할인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2.08.3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7일간의 동행축제’ 기간 중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간 온라인 쇼핑몰 42곳 및 라이브커머스 9개 채널, 소상공인 전용 O2O 연계 매장 1곳 등 52곳에서 소상공인 5000여 개사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먼저 국내 주요 온라인몰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소상공인 제품의 할인 판매가 이뤄진다.

 

쿠팡·지마켓 등 42개 민간채널에 우수 소상공인 제품 4500개를 홍보·판매하는 동행축제 전용 기획관을 개설하고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야놀자·여기어때 등 온라인플랫폼 7곳에서는 지역상권 활성화 차원에서 롯데리조트(부여·속초)와 협력해 해당 지역 백년가게, 전통시장 상품을 함께 소개한다.

 

롯데리조트(부여·속초) 투숙객이 백년가게와 전통시장 등을 방문해 상품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바우처(1만~2만 원권)도 지급한다. 투숙객 대상 바우처 지급 행사는 다음 달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중기부는 네이버 등 민간채널(가치삽시다 동시 송출) 9곳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200여 개 제품을 할인 판매(5~50%)한다. 총 78회를 편성하며 지역 축제 등과 연계한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도 운영한다.

 

다음 달 2일 오후 5시에는 ‘반딧불 축제’를 개최하는 무주에서 지역 특산품인 아로니아 등 2개 제품, 4일 오전 11시에는 ‘고추 축제’를 개최하는 괴산에서 고춧가루 등 3개 제품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소상공인 제품 전용 O2O 판매장 내에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서울 인사동과 한남동, 서교동에 위치한 소담상회 매장 내에서는 전시된 상품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O2O 연계 판매장으로 연결된다.

 

특히 소담상회 한남점에서는 다음 달 3~4일 뷰티·패션 분야 제품 30개 내외를 대상으로 주말 현장 판매를 진행한다. 현장판매 기간 중 방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칫솔과 텀블러 등을 제공한다.

 

이번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민간 온라인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채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ksale.org)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해수 중기부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장은 “동행축제 기간 중 국민들이 소상공인 제품에 대해 관심과 소비가 이뤄지도록 할인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이번 행사뿐 아니라 3고(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