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 기름값 찾아가자 '오피넷' 관심...실시간으로 공유
싼 기름값 찾아가자 '오피넷' 관심...실시간으로 공유
  • 정세연
  • 승인 2018.11.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화면 캡처
사진=SBS 화면 캡처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기름값 현황이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오피넷이 관심을 받고 있다.

 

오피넷은 직영주유소 등 가격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우리동네 최저가 주유소를 검색할수 있는데 SK에너지, GS칼텍스 등 정유사 6곳의 가격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고 PC, 모바일 앱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소비자들의 접속이 몰리면서 이날 원활한 접속이 어렵다. 이 경우 각 포털에서 '주유소 가격비교'를 검색하면 전국 시·도·군 등 위치별 기름값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직영주유소를 찾으려면 티맵 등 내비게이션을 활용하면 된다.

 

앞서 정부는 6일부터 6개월간 휘발유, 경유, 액화석유가스(LPG) 부탄에 부과돼왔던 유류세를 15% 인하키로 하면서 앞으로 2주 이내 전국 주유소의 기름값이 기존보다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유류세 인하를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곳은 직영주유소부터다. 자영주유소는 많게는 2주 가량의 재고물량을 소진해야 하기 때문인데, 이후로는 전국 주유소 기름값이 나란히 떨어져 서민 부담이 덜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벌써부터 직영주유소에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또 직영 주유소 뿐만 아니라 자영 주유소도 벌써부터 기름값을 인하하기 시작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