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직원 폭행 갑질' 사과문 발표…해당 임원 사직
교촌치킨, '직원 폭행 갑질' 사과문 발표…해당 임원 사직
  • 정세연
  • 승인 2018.10.2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촌치킨 홈페이지
교촌치킨 홈페이지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교촌치킨이 홈페이지에 직원폭행 사과문 올렸다.

 

교촌치킨은 26일 홈페이지에 권원강 회장 명의로 사과문을 게시하고, 회장 일가의 직원 폭행 논란에 대한 재발 방지 노력을 다짐했다.

앞서 조선비즈는 25일 한 남성이 2015년 3월 25일 오후 9시경 대구시 수성구에 위치한 교촌치킨 한식 레스토랑 ‘담김쌈’ 주방에서 직원들을 폭행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인물은 권모 교촌에프앤비 신사업본부장(상무)으로, 교촌치킨 창업자인 권원강 회장의 6촌 동생으로 알려졌다. 당시 인사조치로 퇴사했으나 1년 뒤 다시 회사로 컴백했다는 게 보도 내용이다.

이에 대해 권 회장은 홈페이지 사과문을 통해 "저의 친척인 본부장의 사내 폭행 및 폭언으로 피해를 입은 직원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죄 드린다"며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고객 여러분과 전국 가맹점주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히며 이어 "저 스스로 참담함 심정으로 다시 한번 책임을 통감한다"며 "저의 불찰이자 부덕의 소치"라고 전했다.

그는 "해당 본부장은 당시 사건에 대한 징계로 2015년 4월 퇴사 처리가 된 바 있다. 이후 다음 해 복직된 상황"이라며 "오랜 시간 회사에 몸담으며 기여를 해온 직원으로 피해 직원들에게 직접 사과하며 당시 사태를 원만히 해소한 점을 참작하여 복직을 허용했다. 이는 친척 관계가 아닌 교촌 직원으로서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시 폭행 사건의 전말과 기타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사건들에 대해서 전면 재조사를 진행하겠다"며 "이번 사건 외에도 사내 조직 내 부당한 일들이 존재하는지 세밀하게 점검하도록 하겠다. 점검을 통해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폭행 물의를 일으킨 권모 상무는 현재 사직처리된 상태로 알려졌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