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 정세연
  • 승인 2018.10.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21일 의정부시청 앞 평화의 광장에서 ‘제2회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수의사회·의정부시수의사회의 공동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유기동물 없는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 김태주 의정부시수의사회장 등을 비롯해 동물보호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반려동물 애호가 등 3,0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도그 어질리티(dog agility, 장애물 시범), 원반던지기, 스포츠 도그 쇼, 반려견과 함께하는 건강달리기, 반려동물 문화교실 등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또한 무료 건강검진 및 상담, 반려동물 무료 미용, 반려동물 행동교정 상담코너 등의 부스가 마련되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유용한 자리가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2회째 개최된 이번행사가 의정부 시민은 물론 인근지역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내년에는 더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시민들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