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참가
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참가
  • 정세연
  • 승인 2018.10.2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의 과학체험 부스 WISET 과학놀이터
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의 과학체험 부스 WISET 과학놀이터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이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 동안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엑스포시민광장을 비롯한 대전컨벤션센터, 무역전시관, 원도심 일원에서 펼쳐진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은 미래로, 미래는 대전으로!’를 주제로 4개 분야 44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운영한 ‘WISET과학놀이터’ 부스에서는 3D펜을 활용한 ‘상상이 현실로 3D펜 열쇠고리 만들기’, 고분자와 물체의 상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친환경 슬라임 만들기’, 물질의 밀도 차이와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라바(용암) 램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나흘 동안 1800여명이 직접 과학실험에 참여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은 지역 과학 페스티벌에서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부스운영 참가를 통해 일반 시민의 과학기술친화를 유도하고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또한 사업단의 아동창의과학지도전문가양성교육 수료자들이 과학체험 부스를 직접 운영하여 교육 수료자들의 활용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공계 체험 프로그램들을 제공하여 우수 여학생의 이공계 분야 진학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촉진 사업으로 이학계열-공학계열 간, 남·여 간 취업불균형을 해소하고 우수 여성인재의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