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Cardless, 오픈 뱅킹 플랫폼 Nordigen 인수
GoCardless, 오픈 뱅킹 플랫폼 Nordigen 인수
  • PR Newswire
  • 승인 2022.07.04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범위한 오픈 뱅킹 연결성에 은행 결제 전문지식 결합

-- GoCardless, 오픈 뱅킹 데이터에 대한 무료 접근성 제공

런던 및 라트비아 리가, 2022년 7월 4일 /PRNewswire/ -- 직접 은행 결제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GoCardless [ https://gocardless.com/ ]가 세계적인 은행 결제 네트워크가 되고자 하는 비전을 추구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프리미엄(Freemium) 오픈 뱅킹 데이터 공급업체 Nordigen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GoCardless는 Nordigen의 차세대 오픈 뱅킹 연결성을 통합해 유럽에서 가장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31개국에 걸쳐 2,300개가 넘는 은행을 자사의 계좌 간(Account-to-Account, A2A) 네트워크로 연결할 예정이다.

GoCardless to acquire Nordigen

GoCardless는 Nordigen을 인수함으로써 대규모 무료 오픈 뱅킹 연결성을 제공하고, 모두에게 계좌 정보 서비스(Account Information Services, AIS)에 대한 셀프서비스 접근성을 열 수 있게 됐다. 추가로, 고급 데이터 상품 라인을 통해 신용 평가부터 고객 참여까지 다양한 이용 사례에서 결과 개선에 일조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발표는 오픈 뱅킹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GoCardless의 최신 행보다. GoCardless는 지난 18개월 동안 여러 시장에서 오픈 뱅킹을 지원하는 Instant Bank Pay 기능뿐만 아니라, AIS와 자동 이체를 결합해 사기를 방지하는 Verified Mandates까지 출시했다. GoCardless는 이번 거래를 통해 사내 오픈 뱅킹 연결성도 인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변동형 정기 결제(Variable Recurring Payment, VRP) 같은 새로운 결제 유형을 추가함으로써 조만간 이를 기반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GoCardless 공동 설립자 겸 CEO Hiroki Takeuchi는 "지난 수년 사이 오픈 뱅킹은 새롭게 떠오르는 경향에서 4억 달러가 넘는 시장을 탄생시킨 세계적인 현상으로 성장했다"라며 "자사는 이 기술이 앞으로 수십 년에 걸쳐 은행 결제를 움직일 것이라는 점을 일찍부터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로 인해, 지난 18개월 동안 세계의 은행 결제 네트워크가 되고자 하는 비전의 일환으로 오픈 뱅킹을 추진하는 속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자사는 Nordigen을 인수함으로써, 다음 단계로 진행할 것"이라며 "최첨단 무료 오픈 뱅킹 연결성을 심층적인 결제 전문지식과 지능적으로 결합시킴으로써, 모든 개발자, 파트너 또는 핀테크에 서비스형 오픈 뱅킹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와 같은 열린 접근성이 실험으로 이어지고, 이는 다시 훨씬 더 매력적인 이용 사례를 만들 것"이라면서 "자사에 합류한 재능 있는 Nordigen 팀과 함께 오픈 뱅킹이 할 수 있는 일을 재정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Nordigen CEO Rolands Mesters는 "자사의 사명은 전 세계 기업이 오픈 뱅킹을 채택하고 이용하도록 지원하며, 더 높은 금융 투명성과 포용성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라면서 "GoCardless와 마찬가지로, 자사 역시 오픈 뱅킹의 성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 업계 판도를 바꿀 혁신을 추진하는 자사의 열정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훨씬 더 광범위한 소비자 집단에 무료 오픈 뱅킹 접근성을 제공하는 데 일조할 GoCardless 직원들과 손을 잡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거래는 늦은 여름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GoCardless 소개

GoCardless [ http://gocardless.com/ ]는 직접 은행 결제 솔루션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자동이체와 오픈 뱅킹을 통해 고객의 은행 계좌에서 정기 결제와 일회성 결제를 쉽게 수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oCardless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와 기술 플랫폼은 다국적 기업부터 소규모 업체까지 전 세계 70,000개 기업의 결제 수고를 덜어준다. GoCardless는 매년 30개국 이상에서 미화 300억 달러 이상의 결제를 처리한다. GoCardless의 본사는 영국에 있으며, 호주, 프랑스, 독일 및 미국에 추가 사무소를 개설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 www.gocardless.com 을 참조한다. 트위터에서 @GoCardless [ https://twitter.com/GoCardless ]를 팔로우하면,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c) 2022 GoCardless Ltd. 모든 권리 보호. GoCardless는 여러 국가에서 GoCardless Ltd.의 등록 상표다. 전술한 제3자 상표는 각 해당 기업이 소유한다. 명시적인 언급이 없을 경우, 본 보도자료의 어떠한 내용도 반대로 해석하거나, GoCardless Ltd.나 본 보도자료의 어떠한 측면에 대한 제3자의 승인, 인정 또는 후원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Nordigen 소개

Nordigen은 오픈 뱅킹 데이터와 고급 데이터 통찰에 대한 무료 접근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Freemium) 오픈 뱅킹 플랫폼이다. Nordigen의 무료 API는 유럽 내 2,300개가 넘는 은행을 연결하며, 영국을 포함해 31개 유럽 국가에서 핀테크 기업과 개발자를 지원한다. Nordigen은 라트비아 Financial and Capital Market Commission의 규제를 받으며, 31개 유럽 국가에서 승인을 받아 면허를 보유한 계좌 정보 서비스 제공업체(Account Information Service Provider, AISP)다.

추가 정보 문의:

Linda Yang
Global Head of PR, GoCardless
lyang@gocardless.com
+44 7533575155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1852049/GoCardless_to_acquire_Nordigen.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