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 기념 '청년인재 응원' 이벤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 기념 '청년인재 응원' 이벤트
  • 정세연
  • 승인 2018.10.15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커뮤니티 스토어로 운영 중인 '스타벅스 대학로점'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지난 2014년 10월에 문을 열었다.

이 곳에서는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2014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4년 간 총 6억2000만원을 적립, 파트너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오픈 4주년 기념 캠페인은 크게 '기금모금 캠페인'과 '해피 커뮤니티 아워'로 진행된다.

먼저 캠페인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스타벅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청년의 꿈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기금모금 캠페인’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빌딩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1만원 이상 기부하는 시민 1000명에게 스타벅스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를 증정한다. 행사는 선착순 1000명 참여 시 조기 종료된다.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에는 전국 '해피 커뮤니티 아워'를 진행한다. 전국 1200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기부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스타벅스는 최대 4500만원을 추가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청년의 가능성을 믿고, 그들의 꿈을 지원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고객 여러분의 성원으로 4년간 지속될 수 있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인재들이 성공적으로 자립하고 그들이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커뮤니티 리더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