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주거복지·지역사회 발전 아이디어 공모
주택금융공사, 주거복지·지역사회 발전 아이디어 공모
  • 정세연
  • 승인 2018.10.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부산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주거복지·지역사회 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공모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함께 하는 것으로 부산의 사회적기업이 가진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 사업화를 지원해 국민 주거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 주제는 ▲주거복지 향상 및 주거안전망 확충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화 아이디어다. 공사는 제출된 아이디어 중 6개 정도를 선정해 기업별로 최대 2,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시 소재 (예비)사회적 기업이면 기업당 1개의 아이디어를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공모전담당자에게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우편(부산 연제구 신촌로 8-1 조일빌딩 6층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공모전담당자)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기업은 11월 중 개별통지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hf.go.kr)를 참고하거나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051-803-8388)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부산지역의 특성과 사회적기업의 노하우가 반영된 참신한 아이디어가 주민 생활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