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신기술 창업활성화 민간지원사업’참가기업 모집
울산시, ‘신기술 창업활성화 민간지원사업’참가기업 모집
  • 정세연
  • 승인 2021.04.1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8개사 신규 모집 예정 … 최대 8,500만 원 지원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울산시는 오는 4월 21일까지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기술 창업활성화 민간지원사업’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신기술 창업활성화 민간지원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유망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산·학·연 연계로 신기술 이전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신기술 이전을 희망하는 창업 예정자 또는 창업 후 7년 이내인 중소기업이거나 업력 7년을 초과한 기업 중 신기술 이전을 통한 사업 다각화나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경우이다.

올해의 경우 기존 사업화 지원뿐만 아니라 연구개발(R&D) 분야를 추가해 총 8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그동안 사업화 지원에 집중하였으나, 신기술의 상용화에 상당한 기간이 소요되고 단발성 지원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웠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올해의 경우 연구개발(R&D)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지원해 국비사업 및 사업화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한 실질적인 기업 육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선정기업에는 기업당 기술이전 컨설팅 및 시제품 제작 등 사업화 지원금 최대 4,000만 원과 연구개발(R&D) 지원금 최대 1억 7,000만 원(연 8,500만 원, 2년간)이 지원된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연구개발 과제 연계와 투자기관의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한 투자유치도 함께 지원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기존 주력산업의 침체와 산업환경 변화,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역 중소기업이 어려움에 직면한 시기이지만, 연구기관의 우수한 신기술 이전 촉진과 연구개발(R&D) 및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을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유망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