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경력 메이크업포엘 김성희 대표, 혼주전문 '혼주메이크업 연구소' 론칭
20년 경력 메이크업포엘 김성희 대표, 혼주전문 '혼주메이크업 연구소' 론칭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2.02.03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희 소장의 혼주메이크업을 받은 혼주
김성희 소장의 혼주메이크업을 받은 혼주

 

[한국사회복지저널] 코로나19로 인해 스몰웨딩이나 비대면 웨딩 등 결혼식 풍경이 달라지고 있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신부와 빛나는 드레스, 화려한 버진로드는 결혼식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 날 가장 주목을 받는 사람은 신랑과 신부지만, 결혼식은 어른들이 손님을 맞는 집안 잔치라는 말이 있듯, 결혼식은 신랑신부 뿐 아니라 혼주들에게도 큰 의미를 지닌다. 이에 혼주의 인상 역시 중요한데, 자식을 둔 나이대의 하객들은 신랑 신부의 모습보다는 동년배인 혼주들의 스타일링에 주목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20년의 경력의 메이크업포엘 김성희 대표가 국내 최초 '혼주메이크업 연구소'를 오픈해 화제다. 메이크업 뷰티인을 교육하는 뷰티멘토로 알려져 있는 그는 미국에서 뷰티메이크업과 특수분장을 배웠으며, 분장의 가장 마지막인 BODY-CAST까지 공부해 전문성을 확립했다. 2021년까지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 부회장으로서의 3년 임기를 마쳤고, 올해부터는 이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2018년에 뷰티 명장상을 수상한 그는 현재 (주)메이크업포엘의 대표로 일하고 있다. 오로지 메이크업을 전문으로 9천9백여 명의 고객을 만나온 그는 혼주메이크업 연구소의 설립 계기에 대해 "20년이 넘는 시간을 메이크업과 동고동락한 사람으로서, 메이크업을 받으러 온 고객들에 대한 책임감이 더욱 커졌다. 그간 정치, 경제, 교육, 문화, 국가를 초월해 다양한 혼주들을 만나 메이크업을 진행하며 철저한 스텝정신과 전문가로서의 열정도 갖게 됐다. 이를 통해 전문가 반열에 오르다 보니, 이제는 '내가 가진 이 소중한 재능으로 무엇을 하는게 가장 빛이 날까'를 고민했다. 그 결과, 결심한 것이 국가지원을 받아 설립한 '혼주메이크업 연구소'다"라고 말했다.

 

20년이라는 경력만큼, 김 대표를 거쳐간 혼주는 셀 수 없이 많다. 그렇다 보니 그는 자연스럽게 다양한 고객을 맞아 각자에 맞는 메이크업 스타일을 매칭하며 노하우를 쌓았다. 실제 김 대표는 10번의 안면 화상수술과 아토피 등으로 얼굴에 흉터가 있는 혼주부터 머리 숱이 부족하거나 가발을 착용한 혼주, 외국인 혼주도 만난 적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김성희 대표는 혼주메이크업 연구소의 설립 목적에는 한 가지가 더 있다고 말하며, "결혼식은 혼주들에게도 인생에서 중요한 집안 행사로, 아름다운 모습으로 자식의 새 출발을 보고싶은 마음이 클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결혼문화를 보면, 혼주들은 보통 결혼식 당일 메이크업 패키지에 포함된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곤 한다. 보통은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부의 스타일링에 모든 스텝들이 집중하기 때문에 간혹, 혼주들은 자신의 메이크업이나 헤어가 마음에 안 들어도 신부의 이동 스케줄에 맞춰 수정을 하지 못한 채 결혼식장에 가기도 한다"며, "이런 경우를 직접적으로 너무 많이 보다 보니, 혼주를 위한 ‘혼주메이크업 전문샵’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신부보다 나이가 많은 혼주들의 경우 피부 톤과 피부결, 헤어 라인과 얼굴형, 피부 처짐까지 생각하여 더욱 정교한 메이크업 스킬이 들어가야 한다. 그 만큼 신부 못지않게 혼주 메이크업에도 전문성이 필요하며, 자식을 결혼시키는 기쁘고도 허전한 그 마음을 혼주메이크업을 통해 채워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러한 김성희 대표의 신념이 담긴 혼주메이크업 연구소  (https://cafe.naver.com/snc05150)에서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의 혼주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메이크업샾에서는 신부화장과 혼주화장을 한꺼번에 다루지만, 혼주메이크업 연구소에서는 오직 혼주에만 포커싱을 두고 1:1 사전 카운슬링을 진행함으로써 각자의 개성과 아름다움이 돋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혼주마다 다른 얼굴과 이미지의 특징을 살려 메이크업을 하기 때문에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 화장, 혼주의 얼굴형에 가장 잘 어울리는 세련된 올림머리 스타일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에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해 혼주의 피부톤에 맞는 한복색이나 한복머리, 한복화장 등을 고르는 일이나 윤곽관리 등에 대한 도움도 제공한다.

 

김성희 대표는 "혼주메이크업 연구소의 전문성만큼은 누구보다 자신하며, 혼주메이크업은 부모님께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다. 실제 우리 샵에서 메이크업을 받은 혼주분들께서 '하루 종일 예쁘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다'라고 기뻐하시며, '시어머님께서 너무 만족하셔서 저까지 뿌듯했어요'라고 고마움을 표현하시는 신부님들도 많다"며, "인생의 가장 소중하게 기억될 결혼식에 앞으로도 많은 혼주들이 혼주메이크업전문 '혼주메이크업 연구소'에서 제2의 주인공으로서 당당하고 여유롭게 메이크업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혼주메이크업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도전을 통해 뷰티 분야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덧붙였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