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um, H.I.G. Technology Partners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Mobileum, H.I.G. Technology Partners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PR Newswire
  • 승인 2022.02.0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프란시스코, 2022년 2월 2일 /PRNewswire/ -- 통신 분석 솔루션 공급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Mobileum Inc.("Mobileum" 또는 "회사")의 발표에 따르면, 운용자산 규모가 470억 달러 이상에 달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대안자산 투자사인 H.I.G. Capital("H.I.G.")이 H.I.G. Technology Partners ("HTP")의 계열사를 통해 Mobileum과 전략적 투자에 대한 계약을 정식 체결했다고 한다. 이번 계약은 전 세계적으로 5G 기술 및 사설 통신망을 출시해 기술 투자 및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H.I.G는 Mobileum의 대주주가 되며, 기존에 Mobileum의 대주주였던 Audax는 소액주주로 남게 된다. 이번 거래는 관례적인 마감 조건과 규제 당국의 최종 승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Mobileum은 통신 서비스 제공사에 점점 더 복잡해지는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회사는 190여 개국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1급 통신사 중 35개사와 2급 통신사의 70%를 비롯해 다양한 블루 칩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은 로밍 및 네트워크 서비스, 네트워크 보안, 위험관리, 연결 테스트 및 가입자 인텔리전스를 위한 분석기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5G 및 IoT의 부상으로 복잡한 네트워크 생태계를 관리 및 유지하고, 일관된 서비스 품질의 보장, 사기 및 사이버 보안 위협의 최소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Mobileum은 성장하는 대규모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Mobileum CEO Bobby Srinivasan은 "통신 서비스 제공사를 위한 선도적인 글로벌 분석 플랫폼을 지속해서 구축하는 상황에서 H.I.G. Capital을 파트너로 맞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H.I.G는 건실한 실적을 기반으로, 해당 분야와 관련된 심층적인 전문지식을 보유한 기업"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솔루션으로 통신사 협력업체를 지원하고, 5G와 사설망에서 비롯되는 중요한 기회를 포함해 광범위한 통신사 소프트웨어 부문의 성장을 활용한다는 당사의 사명을 더욱 강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H.I.G. 전무이사 Timur Akazhanov 및 Nishant Nayyar는 "우리는 통신 연결성을 통한 이익창출을 지원하고, 차세대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통신 산업에 대한 소프트웨어 기반 데이터 분석 및 지능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Mobileum은 동종 최고 제품 플랫폼을 보유한 마켓 리더이며, 새로운 기술 변화의 최전선에서 유리한 자리를 점한 기업"이라면서 "우리는 Bobby, Mobileum 팀, Audax와 협력해 기술적 투자를 확대하고, 통신사 협력업체와 함께 지속해서 성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H.I.G Technology Partners의 대표 John Woyton는 "Mobileum에 투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Mobileum은 H.I.G의 전담 사모펀드 기술 플랫폼인 HTP의 첫 투자처"라고 말했다. 그는 "Mobileum은 경영진과의 협력을 통해 당사의 운영 전문성을 적용하고, 업계를 정의하는 혁신적이고 높은 실적을 달성하는 기업을 창출한다는 당사의 전략에 이상적인 회사"라고 강조했다.

이번 계약에서는 Kirkland & Ellis LLP가 H.I.G.의 법률 자문을 맡았으며, Kirkland & Ellis LLP가 Mobileum의 법률 자문을, Jefferies가 전속 재정 자문을 맡았다.

Mobileum 소개

Mobileum은 로밍, 코어 네트워크, 보안, 위험 관리, 국내외 연결성 테스팅, 고객 인텔리전스를 위한 굴지의 통신 분석 솔루션 제공업체다. 1천 곳 이상의 고객사가 Mobileum의 Active Intelligence 플랫폼을 이용한다. 이 플랫폼은 첨단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이 수익을 확대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비용을 절감하는 실시간 행동에 심층 네트워크와 운영 정보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리콘 밸리에 본사가 위치한 Mobileum은 호주, 아르헨티나, 벨기에, 브라질, 이집트, 독일, 그리스,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포르투갈, 싱가포르, 스페인, 아랍에미리트 및 영국에서 글로벌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H.I.G Capital 소개

H.I.G.는 운용자산이 470억 달러 이상에 달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대안자산 투자사다(*). 회사는 마이애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뉴욕, 보스턴, 시카고, 댈러스,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애틀랜타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해외에서는 런던, 함부르크, 마드리드, 밀라노, 파리, 보고타,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에 지사를 두고 있다. H.I.G는 유연하고 운영 중심 및 고부가가치 접근 방식으로 중소기업에 채권 및 자본을 제공하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1. H.I.G.의 주식형 펀드는 수익성이 있는 사업은 물론 실적이 저조한 제조 및 서비스 사업에 대한 경영자 매수, 자본 재구성, 카브아웃에 투자한다.
  2. H.I.G.의 대출 펀드는 1차(직접 발생) 시장과 2차 시장에서 모두 규모 스펙트럼에 걸쳐 기업에 대한 우선순위, 유니트랜치, 하위채권금융에 투자한다. 또한, H.I.G.는 WhiteHorse 차량 제품군을 통해 최고의 CLO 관리자가 됐으며, 상장 투자 전문기업인 WhiteHorse Finance를 운영하고 있다.
  3. H.I.G.의 부동산 펀드는 자산운용 방식을 개선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부가가치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
  4. H.I.G. Infrastructure는 인프라 부문에 대한 부가가치 및 코어 플러스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

H.I.G는 1993년 창립 이래 전 세계적으로 300개사 이상에 투자하고 이를 관리해왔다. 회사의 현재 포트폴리오에는 총 매출이 300억 달러 이상에 달하는 기업이 100여 곳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I.G. 웹사이트 www.higcapit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736853/H_I_G_Capital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