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명절, 금연·절주 캠페인
즐거운 명절, 금연·절주 캠페인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9.12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제공
관악구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금연 · 절주캠페인을 실시한다.

지난 11일과 오는 13일 양일간 서울대입구역과 신림역에서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에 분위기에 휩쓸려 과도하게 술을 마셔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금연지도원과 관악구 보건소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출근길 주민들에게 리플릿 등 홍보물을 배부하며, 공공장소에서의 흡연 에티켓과 올바른 음주습관 등을 홍보한다.

특히 명절에는 들뜬 분위기로 인한 과음으로 안전사고, 가정불화 등이 발생하고 있어, 즐겁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려면 과음을 피하고 평소 패턴을 유지할 것을 집중 홍보했다.

한편 관악구는 절주 분위기를 확산하고, 건강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연중 절주 상담을 실시하고, 전문가를 초청하여 절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음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모여 음주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공동으로 노력하는 절주 자조모임을 구성, 지원 하고 있다.

아울러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여 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흡연자들의 금연 의지도 돕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혈압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통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금연에 도움이 되는 캔디류, 아로마파이프, 지압기, 금연침 등을 지원한다. 내과 의사 진료를 통한 금연 치료약 처방도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명절 연휴에는 평소보다 과음, 과식을 해 건강을 해치기 쉬운 만큼 적절한 음주, 음식 섭취로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기 바란다”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건강한 관악구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