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3회 진로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안양시, 제3회 진로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 정세연 기자
  • 승인 2018.09.0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양시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안양실내체육관에서 EBS와 함께 하는 안양시 진로페스티벌(진로를 찜! 직업을 찜!)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안양시 진로페스티벌은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로․직업을 체험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 학부모 등 15,000명이 넘는 시민이 행사장을 찾아 미래 진로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보였다. 특히 홈페이지로 체험프로그램 사전 예약 기간에는 주관 기관인 안양시 미래인재센터가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입시상담 존과 취업&창업 존, 체험 존으로 구역을 나눠 122개 부스를 설치했다. 입시상담 존에는 관내․외 10개 대학과 8개 특성화고 및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 취업&창업 존에는 코레일, 육군․공군, 창업진흥원 등 18개 기업․기관이 참여했다.

체험 존에서는 학생들에게 진로․진학상담과 채용 및 창업상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모의 면접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특히 학생들이 실제 회사에서 꼭 필요한 스킬로 이루어진 미션들을 풀어 보는 리얼오피스 부스가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메인 및 야외무대에서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식전․식후 공연과 학교별 동아리 공연이 행사 내내 이어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우리 학생들이 안양시 진로페스티벌에서 유익한 미래 사회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바탕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jjubika@naver.com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