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알수록 신기한 지구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알수록 신기한 지구
  • 정세연
  • 승인 2021.11.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알수록 신기한 지구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알수록 신기한 지구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알면 알수록 신기한 지구! 물과 바람이 만든 지구의 절경을 찾아가는 첫 여정은 뉴질랜드(New Zealand)에서 시작한다.

 

뉴질랜드의 해안선을 따라 독특한 생태계를 만나러 가는 시간. 더니든(Dunedin)에서 세계적 희귀종인 노란눈펭귄(Yellow-eyed Penguin)을 만나고 뉴질랜드 남섬 동쪽 해안에 위치한 작은 마을 모에라키(Moerak)에서 ‘거인의 공’이라 불리는 석회암 바위 모에라키 바위(Moeraki Boulders)를 관찰한다.

 

이어 오아마루(Oamaru)에서 세계에서 몸집이 가장 작아 요정 펭귄, 꼬마 펭귄이라 불리는 쇠푸른펭귄(Little Blue Penguin)을 만나본다.

 

이제 푸른빛 돌의 정체를 찾아 던산(Dun Mountain)으로 향한다. 두나이트(Dunite)라는 암석의 이름이 유래된 던산에서 감람암과 두나이트, 연옥과 석면에 대한 비밀을 풀어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남알프스산맥. 태즈먼해에서 불어온 습한 바람으로 산맥 주변은 온대우림을 형성하고 있다. 그곳의 비경이라 불리는 하스트 고개(Haast Pass). 이곳에서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청정자연의 선더크리크 폭포(hunder Creek Falls)와 빙하가 선사한 활홀경 블루풀(Blue Pools)에 들러본다.

 

이번에는 브라질이다! 브라질 북동부 3개 주에 걸쳐 있는 세계적인 에코 투어, 감성의 길(Rota das Emoçõe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구를 보유한 렌소이스 마라녠시스 국립공원(Parque Nacional dos Lençóis Maranhenses)이 그 출발점. 수천 개의 물웅덩이를 형성하는 신비로운 사구에서 모래의 비밀을 알아보고, 강과 대서양이 만나는 지점에 형성된 아름다운 파르나이바 삼각주(Parnaíba Delta)에서 맹그로브숲의 독특한 생태계를 만나본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