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남새마을금고복지재단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생활지원사 취업을 위한 역량강화 필요
광남새마을금고복지재단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생활지원사 취업을 위한 역량강화 필요
  • 정세연
  • 승인 2021.11.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보호사 교육 (사진= 광남새마을금고복지재단 요양보호사교육원 제공)
요양보호사 교육 (사진= 광남새마을금고복지재단 요양보호사교육원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광남새마을금고복지재단은 지난 11일 경기도 광명시 거주 생활지원사 취업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생활지원사 취업을 위한 양성과정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참여자들은 보건복지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개요를 이해하고 노인의 심리적 사회적 특성들을 세부적으로 심도있게 익혀나아갔다.

 

생활지원사 직업취득을 위한 다양한 교육들을 더욱 양성해 간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2025년부터 노인인구가 전체 인구의 20%가 넘는 초고령화 시대가 될 것이다 그에 따라 노령 인구 케어를 위해 전문 사회복지 관련 직업도 많이 생겨났고, 2020년 정부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라는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는데 이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직업이 바로 생활지원사이다.

 

노인맞춤돌봄 서비스는 만 65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노인들이 주거하는 곳에 개별 방문하여 안전지원, 사회참여, 생활교육, 일상생활지원, 서비스연계 등의 업무를 하는 돌봄 서비스 지원의 업무이다.

 

특징으로는 평균적으로 주 5일, 5시간 정도의 근무시간으로 적은 근무시간에 대비해 급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사회복지실천 현장방면으로 근무를 희망하는 분들이 많이 희망하시는 직종 중 하나다.

 

지방자치단체마다 일정은 조금씩 다르지만 곧 생활지원사 모집공고가 나올예정이다. 

 

광남새마을금고복지재단 요양보호사교육원 관계자는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며, 광남새마을금고복지재단 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지도하는 노인돌봄생활지원사 과정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