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라탄’ 패션 아이템 전년比 최대 44배 증가
옥션, ‘라탄’ 패션 아이템 전년比 최대 44배 증가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8.08.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옥션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실용적이고 멋스러운 ‘라탄(Rattan)’을 활용한 패션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있다.

등나무 제품을 뜻하는 라탄은 줄기가 길고 질겨서 바구니, 공예제품 등에 주로 쓰이던 소재다. 특유의 친환경 나무 소재로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통기성으로 매 해 여름이면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최근 한 달(7/13~8/12) 동안의 여성의류, 패션잡화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라탄백, 라탄슈즈, 라탄모자 등 라탄 소재 패션 아이템의 판매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최대 4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가죽에 비해 무게가 가볍고 수납력이 뛰어나 실용적인 라탄백이 가장 인기다. 특히 바캉스 백으로 잘 알려진 왕골가방은 무려 44배(4383%) 이상 치솟았다. 가볍게 들 수 있는 라탄토트백(400%),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라탄미니백(380%), 유니크한 디자인의 라탄비치백(143%)도 각각 세 자릿수 이상 성장했다.

시원한 촉감과 높은 통기성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라탄슈즈도 판매량이 10배(900%)나 늘었다. 심플한 디자인과 밴딩으로 편안함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키는 라탄샌들(756%)과 라탄슬리퍼(243%)도 큰 폭으로 상승하며 인기상품 반열에 올라섰다.

강렬하게 내리쬐는 햇빛을 가려주는 넓은 챙이 특징인 밀짚모자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라탄과 비슷한 질감으로 야자수 잎에서 추출한 섬유를 사용해 조금 더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라피아(Raffia)햇의 판매량은 3배(296%) 이상 상승했으며, 중절모라 불리는 챙이 넓은 형태의 라탄 페도라(113%),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라탄 볼캡(100%) 역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이국적인 휴양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라탄 인테리어 소품 판매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내추럴한 광택으로 아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라탄의자(46%)와 깔끔하고 다양한 수납에 용이한 라탄바구니(37%), 여름철 집안의 뜨거운 열기를 덜어주는 왕골자리(31%) 등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옥션 패션뷰티실 고현실 실장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가죽 소재와 달리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라탄 소재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데일리룩은 물론 바캉스룩의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라탄 패션 아이템을 비롯,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라탄 인테리어 소품 판매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