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블록체인 ‘컬러 플랫폼’ 프로젝트 본격 추진
차세대 블록체인 ‘컬러 플랫폼’ 프로젝트 본격 추진
  • 정세연 기자
  • 승인 2018.08.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컬러 플랫폼 로고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기존 블록체인의 한계를 극복할 새로운 차원의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블록체인 사용자들의 유기적인 확장을 강조한 컬러 플랫폼(대표 최영규)이 국내에서 투자자들을 만난다.

컬러 플랫폼은 오는 8월 16일 밋업 행사를 진행, 자사의 서비스를 정식으로 소개하고, 상장 거래소, 상장 일정을 비롯한 TGE 세부 일정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컬러 플랫폼은 그 동안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그리고 EOS와 같은 기존의 블록체인 디앱과 플랫폼들이 가지고 있는 느린 거래 속도와 높은 거래 비용에 따른 사용자 확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 이더리움, EOS와 같이 현존하는 블록체인 시스템들은 암호화폐 거래량과 유명세에 비해 각각의 플랫폼 위에 올라가 있는 디앱 월간 활성 사용자(MAU) 수가 더이상 늘어나지 않는 한계를 보이고 있다. 인지도와 영향력에 비해 실질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은 사실상 미비한 수준이다. 

컬러 플랫폼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컬러 스펙트럼(Color Spectrum)' 기술을 활용해 기존 플랫폼에 비해 속도가 월등히 빠른 디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확장에 중심을 두고 블록체인 기반의 디앱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한 것으로, 이중화된 분산 탈중앙화 아키텍쳐를 통해 많은 데이터들의 교환에도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 플랫폼 개발 관계자는 “현재 단일 화폐인 ‘컬러 코인’(COL)을 사용하는 여러 개의 디앱을 개발 중”이라며 “사용이 쉽고 구동이 빠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상용화 가능한 디앱들을 연이어 선보여 개발자, 이용자 모두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접하고, 사용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컬러 플랫폼의 밋업은 8월 16일 저녁 7시에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아셈볼룸 202호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 참석하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00만원 상당의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7845123@hanmail.net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