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바이럴 관광마케팅 본격화
광주광역시, 바이럴 관광마케팅 본격화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1.09.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비엔날레 연계 케이팝 가수 관광홍보 공연 및 영상 제작
광주광역시청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광주광역시는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개최를 계기로 바이럴 관광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여행시장이 기존 패키지 여행방식에서 개인 및 소그룹별 개별자유여행객(FIT)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관광활성화 방안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케이팝(K-POP) 가수나 영향력 있는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광주문화예술을 관광과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다음달 1일 오후 7시 중외공원 비엔날레광장에서 정동하, 왁스, 홍경민 등이 출연하는 케이팝 가수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

광주시와 광주관광재단이 기획한 이번 공연은 유튜브 ‘광주관광TV’로 생중계되며, 도심 아시아문화전당 일대 소개와 광주 맛집 등 미식관광을 홍보하는 영상으로도 제작돼 문화관광도시 광주 이미지를 제고하고 유튜버들의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국내 관광객들의 광주방문을 촉진하게 된다.

또 11월까지 무등산 누정문화권을 배경으로 광주 고유한 국악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풍류달빛공연’을 개최해 광주MBC를 통해 방영하고 있다.

풍류달빛공연은 광주관광재단의 팸투어와 연계해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들의 관광활동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중심으로 재편되는 관광시장의 소비자 성향을 반영해 문화관광캐릭터인 ‘오매나’의 친근한 이미지를 활용한 오매광주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관광을 홍보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를 제작·홍보하는 오매광주 소셜기자단(10명)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3~4건씩 총 180여건의 광주 관광홍보 콘텐츠가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개됐다.

김성배 시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관광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 유튜브 등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광주관광의 활로를 새롭게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