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가을작물과 함께하는 '행복을 Farm(팜)니다.' 프로젝트 운영
광주 서구, 가을작물과 함께하는 '행복을 Farm(팜)니다.' 프로젝트 운영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1.09.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과 치매전문자원봉사자‘파랑새 메신저’연계하여 가을작물 재배
광주광역시 서구청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광주 서구가 관내 노인의 치매예방 및 정서적 지지체계 마련을 위해 지난 4월 시작했던 ‘행복을 Farm(팜)니다’ 프로젝트를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을 Farm(팜)니다. 프로젝트’는 관내 경로당 어르신과 치매전문 자원봉사자인 ‘파랑새 메신저’가 함께 다양한 작물을 기르고, 수확한 작물로 ‘행복 꾸러미’를 제작하여 등록 치매환자 40가구에 전달하여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존에 진행했던 사업의 반응이 좋아 상무2동에 이어 화정3동‧유덕동을 추가하여 총 15개소 경로당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고, 또한 관내 주간보호센터 4개소‧ 복지관 2개소도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9월부터 운영되는 ‘가을작물과 함께하는 행복을 Farm(팜)니다. 프로젝트’는 15개소 경로당이 계절에 맞춰 배추, 또한, 수확시기인 11월 말에는 ‘배추여왕’, ‘시금치공주’ 등 작물별로 우수 경로당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하고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한 어르신은 “작물별로 경로당끼리 누가 잘 키우는지 겨룬다고 생각하니 새롭고 신선하다”며, “더욱 정성스레 작물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