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보건소, 신생아 난청검사 및 보청기 지원
김포시 보건소, 신생아 난청검사 및 보청기 지원
  • 정세연
  • 승인 2020.10.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보건소(소장 강희숙)가 신생아 선천성 난청검사비(선별 및 확진 검사비)지원 및 보청기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선천성 난청 검사비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2인 이상자녀를 둔 다자녀 가구는 소득 수준 상관없이 지원)로, 신생아 입원 중 검사를 시행하지 못해 부득이 외래로 검사를 받은 경우이며 발생한 검사비의 본인 부담금을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 검사비 영수증, 검사비 세부 내역서,선별 및 확진 검사 결과지, 통장 사본 각 1부를 가지고 김포시 보건소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신청 기간은 출생일 기준 1년 이내이다.

 

또한 보청기 지원 대상자는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의 만 3세 미만의 영유아(다자녀 가구는 소득 수준 상관없이 지원)로서 양측성 난청이며, 청력이 좋은 귀의 평균 청력 역치가 40~59dB로 청각장애 등급을 받지 못하는 난청이 있는경우에 해당된다.

 

영유아 1명 당 1개의 보청기가 지원이 가능하고 최대 지원 한도는 131만 원이다.

 

선별 확진검사 및 보청기 처방 가능 병원과 자세한 신청 방법은 김포시 보건소 홈페이지(http://www.gimpo.go.kr/health/index.do)를참고하거나 보건사업과 모자보건팀(☎980-5487)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