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캐럿펀트, '2021 국제문화재산업전 - 스타트업 IR'문화유산 스타트업 IR ' 대상 수상
(주)캐럿펀트, '2021 국제문화재산업전 - 스타트업 IR'문화유산 스타트업 IR ' 대상 수상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1.09.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우 대표(단상 우측)가 '국제문화재산업전-스타트업IR'에서 설명을 하고 있다.
이건우 대표(단상 우측)가 '국제문화재산업전-스타트업IR'에서 설명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주)캐럿펀트(대표:이건우)는 문화재청 주최 '2021 국제문화재산업전 - 스타트업 IR'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2021 국제문화재산업전은 국내 유일의 문화재·박물관 전문 전시회로  문화재청 강경환 차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문화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9일 개막식을 갖고 오는 11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박람회 기간중 진행된 '스타트업 IR'은 문화재산업에 종사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역량있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자  진행되었다.  다수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케럿펀트는   3차원 스캔 데이터를 활용한 매장문화재 실측 도면화 SW 'Arch3D Liner'로 최우수상 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케럿펀트의 프로그램은 해당 문화재 솔루션은 매장문화재조사 업무 프로세스 중 출토 유물에 대한 프로세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소프트웨어로, 실측 도면화 소프트웨어(Arch3D Liner) 및 비접촉식 디지털 탁본 기술(Arch3D DTak)를  제공한다. 

 

(주)캐럿펀트 이건우 대표는 "이번 수상을 기쁘게 생각하며,  매장문화재 전자도면화의 새로운 척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계획이며 더불어 디지털 기록화 프로세스 구축에도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