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샘 학습지원센터, 청각장애 아동 코딩프로그램 진행
소리샘 학습지원센터, 청각장애 아동 코딩프로그램 진행
  • 정세연 기자
  • 승인 2018.07.1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소리샘 학습지원센터에서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도서관 ‘2018년 복지관으로 찾아가는 평생교육 강좌’의 지원을 받아 코딩교육기관 이매진 랩(imagine Lab)과 협력한 을 5, 6월 두 달 간 진행했다.

최근 코딩교육 의무화가 시행되고 그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다양한 사설 교육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비장애 아동 위주의 수업 진행, 청각장애에 대한 이해 부족 등 청각장애인이 사설 서비스에 접근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번 코딩교육은 스크레치 코딩, VR코딩, 마이크로비트 코딩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자신이 상상하며 만든 가상세계를 VR안경을 통해 눈앞에 구현할 수 있는 VR코딩은 교육에 참가한 아이들이 코딩에 관심을 가지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이번 청각장애 아동 코딩교육을 통해 코딩의 기초를 쉽고 재미있게 배운 청각장애 아동들은 향후 비장애 아동과 함께하는 통합 환경에서 코딩프로그램을 접하더라도 낯설어 하지 않고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리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교육콘텐츠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이매진 랩과 협력하여 청각장애인을 위한 코딩영상교육자료를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소리샘학습지원센터는 지방자치단체 복권기금사업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청각장애 아동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