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 임해운 기자
  • 승인 2018.07.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임해운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호석)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위원장 조훈)이 2018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평가에서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한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공모에서 2회 연속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것은 드문 일이다.

‘늘품’은 특히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에서 의 연합 모니터링 활동, 다양한 기관과의 교류활동, 시민참여위원회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의 의견을 제안했던 청소년들의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참여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늘품’위원장 조훈(양명고 2)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수련시설의 주인으로서 역할을 다하는데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정소감을 밝혔다.

이번 전국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은 8월 14일 ~ 16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리는‘2018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으로 구성되는 자율적인 참여활동을 하는 청소년자치기구이며 모든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