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합천군, 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1.08.0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고등학생까지, 라탄패브릭‧3D펜‧홈베이킹 진행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합천군 청소년문화의집은 8월 3일부터 14일까지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라탄패브릭‧3D펜공예(초등)와 홈베이킹(중‧고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더운 여름방학을 보다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고자 청소년의 선호도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라탄패브릭 공예(휴대용 가방‧휴지걸이 만들기)는 라탄공예와 패브릭을 접목한 것으로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3D펜 공예는 필라멘트를 이용하여 평면 또는 입체적인 물체나 형태를 만드는 것으로 상상력과 공간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홈베이킹은 학생이 가정에서 충분히 만들 수 있는 블루베리머핀, 호두타르트, 스콘 등 요즘 대세 카페 디저트 메뉴로 구성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속에서 답답했을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알찬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유일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 청소년의 균형있는 발전과 능동적인 참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의 취향을 고려한 프로그램은 물론 사회상황을 고려한 비대면 방과 후, 주말, 방학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계획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