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스타트업 EventXtra, 팬데믹 위기 상황 속에서도 성장 이뤄
홍콩 스타트업 EventXtra, 팬데믹 위기 상황 속에서도 성장 이뤄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6.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기자회견 상황 (대표 Sum Wong)
온라인 기자회견 상황 (대표 Sum Wong)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Forbes 30 Under 30에 리스트 된 홍콩 스타트업 회사 EventXtra이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상황 속에서 300% 성장했다고 지난 19일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밝혔다.

 

EventXtra는 2014년에 설립하여, 행사 주최자와 참가업체에게 등록, 결제, 행사 데이터 분석 등의 원스탑 행사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ventXtra는 가상 전시회 원스탑 디지털 서포트뿐만 아니라, 행사 사전 작업, 행사 중 상호 작용 경험, 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지원하여 주최자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다. EventXtra는 새로운 솔루션을 런칭한 후, 반 년 만에 300% 성장하였고, 가상 이벤트는 향후 주요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팬데믹 상황 속에서, 90% 이상의 행사가 취소되거나 지연되었다. 이에, EventXtra 는 새로운 솔루션 “가상 전시회”를 런칭하여, 지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현장 행사를 온라인으로 옮기고 있다. 가상 전시회는 상호작용 경험, 행사 후 데이터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EventXtra 공동 창립자 Sum Wong은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의 행사 소프트웨어 시장은 연간 10억 달러가 넘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이다. 우리의 목표는 이 시류에 따라 최대한 많은 주최자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업계 최고가 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