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샘 학습지원센터, 청각장애 아동들 1:1 맞춤형 교육
소리샘 학습지원센터, 청각장애 아동들 1:1 맞춤형 교육
  • 임해운 기자
  • 승인 2018.04.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임해운 기자] 지난 3월 개소한 소리샘 학습지원센터에서는 사설 교육서비스에 접근하기 어려운 청각장애 아동들에게 1:1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인지학습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기초 학습부터 사회성까지, 꼭 필요한 모든 교육

인지학습 프로그램에서는 기초 학습능력 향상이나 집중력, 학습태도 개선부터 긍정적인 사회(또래)관계 형성하기까지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목표로 한 교육을 제공한다.

학령기 아동은 지능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이 가진 발달상의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취약한 부분의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이 우선 제공된다.

영·유아는 주로 자조기술, 인지 및 언어발달, 사회성, 운동 영역 등 다양한 영역이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 조화롭게 발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생활 연령부터 개인적 특성까지, 꼭 맞춘 1:1 교육

인지학습 프로그램은 아동의 청각장애로 인한 제한점, 교육진단 결과, 아동의 생활 연령, 개인적 특성, 부모 상담을 통해 확인된 양육자의 요구사항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아동에게 꼭 맞는 개별화교육계획(IEP)을 수립하여 진행된다.

또한 중간·종결 평가를 통해 아동의 수행도 및 학습능력이 얼마나 향상되고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교육 목표의 효과적인 달성을 돕는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열려있는 참가자 중심 교육

소리샘 학습지원센터의 인지학습 프로그램은 참가자의 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진행되고 있다. 때문에 아동의 치료 스케줄에 맞춰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가능하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