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콩나물 키우기 지원
천안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콩나물 키우기 지원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24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천안시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로 ‘슬기로운 집콕! 콩나물 키우기’를 지원한다.

 

천안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그동안 거동이 불편한 돌봄 대상자에게 주거, 돌봄, 의료분야 가정 방문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해 왔다. 지난 2월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가정 방문을 최소화해 유선으로 어르신의 안부를 꼼꼼히 챙겼다.

 

그러나, 코로나19 위기 경보 발령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장기화로 돌봄 대상자의 불안, 우울, 무력감, 고독감이 점점 높아져 어르신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콩나물 키우기 지원을 계획하게 됐다.

 

최근 집에 머무르는 날이 많아진 사람들에게 유행하고 있는 취미생활인 콩나물 키우기는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소소한 즐거움을 찾고 무력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콩나물은 서민의 반찬이며 영양도 풍부한 식품으로, 돌봄 대상자들이 콩나물을 직접 길러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옛 향수를 느끼고 생활 속 무력감을 해소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통합돌봄 대상 어르신 세대에 손소독제를 배부하는 등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