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소방관이 만든 안전콘텐츠’ 온라인 개학과 함께해요!
‘경남 소방관이 만든 안전콘텐츠’ 온라인 개학과 함께해요!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22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장면     ©경남도 제공
영상장면 ©경남도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허석곤)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예방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했다.

 

경남 소방본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위주의 소방홍보와 안전교육을 비대면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지난 3월 24일부터 SNS전담팀을 구성해 소방홍보 및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온라인 개학 이후 등교를 가정해 학교생활에서 감염예방을 하기 위한 행동요령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등교 전 감염예방을 위한 준비물 챙기기와 등교 시 감염예방 안전점검, 바른 손 씻기’ 등이며 바른 행동과 잘못된 행동을 비교해 아이들이 쉽게 바른 행동을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영상은 경남도 도정혁신추진단과 협업해 전문수화 영상을 함께 삽입함으로써 안전지원 범위를 더욱 확대했다.

 

박정미 도 예방안전과장은 “소아·청소년 연령층은 성인대비 긴밀한 사회접촉을 하기 때문에 증폭집단이 될 수 있다”며, “본 영상을 활용해 학교 및 가정에서 예방의식을 높이는데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당영상은 21일 11시 09분부터 경남소방 유튜브 및 도청 게시판에 등재되며, 경남도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온라인 안전 콘텐츠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