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전문 ‘팀카시아’,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차단 피씽 솔루션 제공
사이버 보안전문 ‘팀카시아’,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차단 피씽 솔루션 제공
  • 강현구
  • 승인 2021.07.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팀카시아
사진제공= 팀카시아

 

온라인 보안전문 업체 ㈜팀카시아(CSSIA)가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의 피해자들을 위한 첨단보안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며 피해자 구제에 앞장서고 있다.

몸캠피씽은 음란 화상채팅(몸캠)과 낚시를 뜻하는 영단어 피싱(Fishing)을 합성한 조어로, 음란 화상 채팅을 유도해 상대방의 음란행위를 녹화한 후 가족과 지인들에게 몸캠 동영상 유포를 협박하며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악성 사기 수법이다.

팀카시아는 이러한 몸캠피싱 사기에 걸려든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대응센터를 운영하며 영상이 유포되는 것을 차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팀카시아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국내외 P2P사이트 집중 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하여 온라인에 유포된 몸캠피씽 동영상을 보다 신속하게 삭제 요청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먼저 피해자들과의 1:1 상담을 통해 피해 상황과 유형을 파악한 뒤 몸캠피씽 조직이 유포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찾아내 데이터를 삭제하고, 이어 정밀 분석 및 사전 방지 시스템을 가동해 2차 유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실하게 대응한다.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피싱 사기에 걸려들면 수사기관에 협박 사실을 알리는 한편, 보안전문업체를 찾아 영상 유포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이 좋다”며 “팀카시아는 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피씽 전담팀이 가해 조직의 서버에 접근하여 탈취된 정보를 악용할 수 없도록 조치하는 한편, 온라인 유포 정황을 모니터링하여 추가 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피해를 최소화한다”고 말했다. 

한편, 팀카시아는 몸캠피싱으로 피해를 당한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해 설립된 디지털 범죄 대응 기업으로 팀카시아 기술력 및 경력 사항 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강현구 기자]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