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오스 시스템즈, 전세계 최초로 PFA 없는 고성능 LCO 배터리 제조 용 라이코어™ 전극 공개
아티오스 시스템즈, 전세계 최초로 PFA 없는 고성능 LCO 배터리 제조 용 라이코어™ 전극 공개
  • PR Newswire
  • 승인 2024.07.10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플 팩은 현재 기기 개발자들이 사용 가능

실리콘밸리, 캘리포니아, 2024년 7월 10일 /PRNewswire/ -- 배터리 부품 제조사 아티오스 시스템즈(Ateios Systems)는 오늘 라이코어(RaiCore™) 고전압 리튬 코발트 산화물(HV LCO) 전극의 출시를 발표함으로써 전세계 최초로 Perfluoroalkoxy(PFA) 없는 충전식 LCO 배터리 제조를 가능하게 했다.

라이코어를 사용하여 기능을 발휘하는 배터리 프로토타입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 표준 LCO 대비 에너지 밀도 15~20% 향상
  • 1C 및 100% 방전 깊이에서 1000 사이클 후 80% 이상의 용량 유지
  • PFA 또는 영구 화학 물질 없음
  • 코발트계 전극을 사용하여 가격 경쟁력 보유

이 획기적인 혁신은 아티오스의 라이큐어(RaiCure™) 기술에 있으며, 화학 물질에 구애 받지 않는 제조 공정으로 에너지 경화가 가능하고 PFA가 없는 폴리머를 활용하여 기존의 열 경화성 폴리머를 대체한다. 이 플랫폼 공정은 성능, 비용 절감 및 환경 규제 컴플라이언스가 제고된 배터리를 조립하기 위해 높은 에너지 밀도, 고품질 및 낮은 제조 비용의 전극을 생산한다.

현재 리튬 이온 배터리 시장의 거의 3분의 1이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전동공구, 드론 등과 같은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아티오스 시스템즈 CEO 겸 설립자 라잔 쿠마르(Rajan Kumar) 박사는 "라이코어는 성능, 공급망과 규제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핵심 문제들을 해결하는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배터리 산업과 관련 부문에 공급한다"고 말했다.

아티오스는 소프트 굿즈 기술 회사인 소프트매터(Softmatter)와 같이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들과 협력하여 라이코어를 리스터블과 AR/VR 기기 등의 다양한 폼 팩터에 적용하고 있다. 소프트매터 CEO 율리세스 웡(Ulysses Wong)은 "전력은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제품을 만드는 우리의 노력을 오랫동안 방해해온 주인공"이었다며 "우리는 라이코어 지원 배터리를 소비자가 등각 전력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넥스트-투-스킨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첫 번째 단계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티오스 시스템즈는 소프트매터와 같은 파트너와 협력하여 성능을 평가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에 적용하기 위해 기기 개발자들에게 샘플 팩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아티오스 시스템즈는 라이코어 전극을 기존 배터리 제품 라인과 폼 팩터에 적용하기 위해 전세계 배터리 조립 업체들과 함께 다수의 시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라이코어 전극 또는 라이코어로 충전된 배터리 샘플을 요청하려면 sales@ateios.com로 이메일을 보내기 바란다.

아티오스 시스템즈:
아티오스 시스템즈는 동사의 혁신적인 라이큐어™ 플랫폼을 통해 배터리 기술 발전을 선도한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향상된 성능, 비용 절감 그리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한 배터리 부품을 생산한다. 아티오스는 시작부터 생산까지 배터리의 전체 개발 주기에 걸쳐 파트너들과 협력함으로써 고품질 배터리 부품을 양산할 수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ateios.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소프트매터:
MAS 홀딩스 자회사 소프트매터는 인간의 경험과 기술을 구현하는 요소들을 결합하는 섬유 기술 회사이다. 동사는 이러한 비전에 힘입어 인간의 삶을 변화시키는 완전한 넥스트-투-스킨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마트 소프트 굿즈 전문 기업인 동사의 목표는 우리와 상호 작용하는 모든 섬유와 우리가 착용하는 모든 것을 데이터 그리고 적용 기술의 원활한 소스로 변화시켜 웨어러블의 미래를 혁신하는 것이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softmatter.io를 방문하기 바란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078722/Ateios_Inc_Logo.jpg?p=medium600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