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인삼 체험 초복! 중복! 여름항복! 증평인삼 문화공방 프로그램 운영
증평군, 인삼 체험 초복! 중복! 여름항복! 증평인삼 문화공방 프로그램 운영
  • 정세연
  • 승인 2024.07.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온라인(쿠팡) 쿠폰 구매로 증평인삼 체험
증평군, 인삼 체험 초복! 중복! 여름항복! 증평인삼 문화공방 프로그램 운영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증평군은 증평 인삼문화 활성화를 위해 7월 13일부터 7월 27일까지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농촌체험마을 2개소와 함께 ‘초복! 중복! 여름항복! 증평인삼 문화공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온라인 쿠폰을 구매하여 2개 마을 중 원하는 체험을 선택해 본인이 직접 방문하는 일정으로 ▲인삼 삼계탕 만들기+인삼 한복 디퓨저 만들기(정안 둥구나무 마을) ▲인삼 삼계탕 만들기+인삼 고추장 만들기(장이 익어가는 마을)를 NH여행사와 함께 진행한다.

체험일정은 정안 둥구나무 마을(증평읍 증안2길 28)이 7월 13일, 7월 20일, 7월 27일이며, 장이 익어가는 마을(증평읍 송티로 76-12)은 7월 13일, 7월 21일, 7월 27일 각각 3일이다.

군과 NH여행사는 삼복더위 복날(초복, 중복, 말복)에 증평인삼을 활용한 문화공방 프로그램으로 먹거리와 만들기 프로그램을 온라인 판매사이트를 통해 진행해 증평인삼의 인지도 확산과 지역경제를 활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판매사이트인 쿠팡 웹사이트에서 7월 3일부터 ‘슬기로운 농촌생활’또는 ‘농촌체험’을 검색하면 사전 체험 쿠폰을 예매할 수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인삼문화 농촌체험마을을 통해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웰빙 체험으로 국내외로 인삼 문화도시 증평의 이미지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