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부서장 3차 회의 개최
순창군,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부서장 3차 회의 개최
  • 정세연
  • 승인 2024.06.2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부서장 3차 회의 개최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순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6월에 실시한 청렴컨설팅 2차 자문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부패 취약 분야 및 청렴노력도 지표별 미추진 사항과 2023년 내부체감도 부패경험률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영일 순창군수 주재하에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부군수, 국실과소장, 읍·면장 등 총 38명이 참석했으며, 회의는 감사법무팀장의 개회 인사로 시작되어 군수님의 인사말씀, 자체 제작한 청렴 홍보영상 청취, 청렴노력도 지표체계 현황표 공유, 부패 유발 요인 정비 협조, 내부체감도 부패경험 개선 방안 및 협조 사항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 군수는 인사말에서“2024년 청렴노력도 지표체계 현황을 바탕으로, 우리 군의 부패 유발 요인을 정비하고 내부체감도 부패경험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부서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회의 중 부서장들은 내부체감도 부패 경험을 줄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안했으며, 이를 통해 청렴 정책의 중요성을 재차 확인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2023년 청렴도 결과 내부체감도 부패경험률 조사내용이 다소 저조하게 나타났다”면서, “부서장들께서는 이에 관련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 및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청렴 담당부서는 전체적으로 청렴노력도 향상 추진에 누락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