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에너지취약계층 100가구에게 으뜸효율밥솥 지원!
관악구, 에너지취약계층 100가구에게 으뜸효율밥솥 지원!
  • 정세연
  • 승인 2024.06.25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3천만원 상당 밥솥 후원…에너지취약계층 100가구에게 노후화된 밥솥 교체 지원 예정
관악구청에서 개최된 ‘에너지취약계층 으뜸효율밥솥 교체 전달식’(좌측에서 4번째 박준희 관악구청장)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관악구가 지난 24일 애큐온캐피탈, 애큐온저축은행과 함께 ‘애큐온 그린 온(Green On)! 에너지취약계층 으뜸효율밥솥 교체 전달식’을 개최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역의 에너지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더 맛있고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3천만 원 상당의 으뜸효율밥솥을 후원했다.

일반 전기밥솥은 긴 시간 전력을 소비하는 ‘보온 기능’으로 다른 가전제품보다 전력 소비량이 매우 많다. 반면 으뜸효율밥솥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2등급 제품에 비해 가구당 연 15.2kWh의 소비전력을 감축해, 연 6.5kg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환경에도 도움이 된다.

구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연계해 동 주민센터 공무원들과 함께 후원받은 으뜸효율밥솥을 ▲독거어르신 ▲중장년 1인가구 ▲복지사각지대 등 관내 에너지취약계층 총 100가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박준희 관악구청장과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책임운영위원장,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책임운영위원장,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은용경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이번 으뜸효율밥솥 교체로 에너지 소외계층의 전기요금을 절감시키고 환경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뜻깊다”라며 “애큐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소통을 기반으로 취약계층이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애큐온은 다양한 사회책임활동을 통해 이웃 사회와 상생하는 금융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은용경 사무총장은 “전력소비량이 많아 전기요금 폭탄의 숨은 주범인 전기밥솥을 에너지효율 1등급의 밥솥으로 교체함으로서 에너지비용에 큰 부담을 가지고 있던 취약가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따라 에너지복지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에너지취약계층 구민이 전기요금 부담을 덜고 더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ESG 실천 차원에서 으뜸효율밥솥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관악구도 지속적으로 주민, 기업 등과 함께 ESG 정책 추진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