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현광토건 통해 기탁받은 기금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현광토건 통해 기탁받은 기금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1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현광토건을 통해 기탁받은 기금 2000만원을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현광토건을 통해 기탁받은 기금 2000만원을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회장 권석필)는 9일 경기도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시를 위해 현광토건(권대영 대표)이 지정 기탁한 2000만원 기금을 전달받았다.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현광토건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지역을 위한 지정기부 의사를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 문의했다. 이에 화성시자원봉사센터는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를 통해 대구시자원봉사센터로 2000만원을 후원하도록 연계했다.

 

이종권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화성시에 구축된 기업 사회공헌 자원망을 이용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을 발굴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연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대영 현광토건 대표는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이 평범한 일상생활로 돌아가길 희망하며 코로나19 사태가 하루빨리 종식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회장은 “기업이 보낸 따뜻한 격려와 응원이 대구지역 자원봉사센터 현장에서 고생하는 자원봉사센터 관리자와 자원봉사자들에게 큰 위로가 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점점 증가하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지만 마음의 거리는 좁혀가는 사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기부금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로 전달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구 시민들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방역 자원봉사활동, 마스크 만들기 자원봉사활동 등을 진행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보건용 마스크 지급에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환경취약계층에도 마스크를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 분위기 위축과 지역사회 경기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회복하고 지역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역사랑 5% UP 캠페인과 착한 마스크 나눔 자원봉사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