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집중 스마트 교실 운영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집중 스마트 교실 운영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집중 스마트 교실 운영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집중 스마트 교실 운영 ©의정부시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이 운영하는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상순)는 4월 6일부터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검정고시 집중 스마트 교실’을 운영한다.

 

검정고시 집중 스마트교실은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중, 얼마 남지 않은 검정고시 준비에 걱정과 불안이 많을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청소년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단기 목표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멘토가 직접 1:1로 검정고시를 지도하는 온라인 멘토링, 집에서 실시하는 모의고사 우편배달 서비스, 끝으로 실력향상을 위한 오답정리 문제풀이 강의 등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검정고시 학습에 한계를 느끼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 개인별 맞춤형 검정고시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좀 더 효율적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시 되고 있는 지금, 안심하고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에 초점을 맞춰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하고, 의정부시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며 열린 기회 제공을 당부했다.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상순)는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 및 프로그램 신청은 031-828-9570로 하면 된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