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2020년도 제27회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시행계획 공고
한국기술개발협회, 2020년도 제27회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시행계획 공고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기업RnD지도사자격검정시험공고 포스트
제27회 기업RnD지도사자격검정시험공고 포스트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사단법인 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2020년 제27회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시행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20년 6월 9일(화)에 1차 필기시험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비영리민간단체(NPO)인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실미 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과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R&D활용 맞춤코칭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성장에 꼭 필요한 공적 자금조달에 초점을 맞춰 실적 중심의 멘토링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은 기업의 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의 R&D지원사업의 정보 제공 및 전 과정의 코칭 및 지도를 할 수 있는 자격으로 현업에서 정책자금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자격검정시험이다.

 

연간 6회에 걸쳐 시행되는 동 자격검정시험은 총 6과목으로 구성,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최종 합격 시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사단법인 한국기술개발협회 정회원은 자격증 발급비 50%의 감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합격기준은 1차 필기시험에서 평균 70점 이상(개별과목 50점미만 과락), 2차 실기시험 평균 70점 이상이며 응시자격은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의 성인이면 누구나 다 가능하다. 또한 연간 응시 수는 3회로 제한되며 1차 시험 합격 유효기간은 6개월이다.

 

협회의 신상숙 사무국장은 “기업R&D지도사 자격증을 획득하게 되면 기업R&D 컨설턴트 수행 및 이와 관련한 컨설팅 창업,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위촉(전문위원, 평가위원, 강사 등), 취업 (사내 컨설턴트, R&D기획업무, PM, PD 등)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제27회 한국기술개발협회의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에 도전하고자 하는 예비 기업R&D지도사는 2020년 6월 5일(금)까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비영리민간단체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기업의 정책자금 조달과 R&D(신제품 개발)을 지도할 수 있는 기업R&D지도사 교육훈련 과정을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을 통해 2020년 5월 11일(월)부터 4주간 ‘2020년도 제5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교육훈련 과정’을 실시하는데, 동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도전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동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2020년 5월 8일(금)까지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