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의회, 2024년 행정사무감사 돌입 유튜브 생중계 진행
의령군의회, 2024년 행정사무감사 돌입 유튜브 생중계 진행
  • 정세연
  • 승인 2024.06.1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의회, 2024년 행정사무감사 돌입 유튜브 생중계 진행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의령군의회는 지난 17일 제286회 제1차 정례회를 열고 7월 2일까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심사를 위한 16일간의 의사일정이 시작됐다.

이번 정례회 기간 중 6월 18일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9일간 진행하는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의회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군민들의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일정 중 집행기관 질의답변 기간인 6월 21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모든 군민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 과정을 직접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유튜브 생중계를 실시한다.

지금까지는 행정사무감사 시 의회를 직접 방문해야만 회의를 방청할 수 있었으며 녹화방송을 통해 제한적으로만 의정활동을 접하는 한계가 있었다.

그동안의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감사 내용을 군민이 파악하기 어려워 의령군의회는 군민들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지방의회 투명성을 확보하기위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중계를 결정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황성철 위원장은 “의정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잘못된 부분에 있어서는 올바른 지적과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내실 있고 생산적인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동료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이번 행정사무감사 유튜브 첫 생중계를 통해 군민과 함께 열어가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의령군의회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규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는 제9대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중요한 회기”라며 “그동안 추진한 정책과 사업이 군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합됐는지 세심하게 살펴봐 달라”라고 당부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