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공정위 입찰 담합 적발·제재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공정위 입찰 담합 적발·제재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3.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페이스샵 로고
더페이스샵 로고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이 공정거래위원회에 담합으로 시정명령과 과징금을 부과 받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주)더페이스샵과 ㈜가인유통은 부산교통공사가 2015년 6월 발주한 화장품 전문점 점포임대 입찰에서 (주)더페이스샵이 낙찰 받을 수 있도록 (주)가인유통이 들러리를 서주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29일 공정위에 따르면 ㈜더페이스샵은 부산교통공사가 발주한 화장품 전문점 장소임대 입찰에서 자신만 입찰에 참여할 경우 유찰이 된다는 점을 우려해 업무상 친분이 있던 ㈜가인유통의 대표에게 들러리 참여를 요청했고, ㈜가인유통은 이를 수락했다고 전했다.

 

㈜더페이스샵의 입찰 참여 요청을 수락한 ㈜가인유통은 ㈜더페이스샵이 통보한 금액으로 투찰했고, 결국 ㈜더페이스샵이 낙찰을 받았다.

 

공정위는 공정거래법 제19조 제1항 제8호(입찰 담합)을 적용해 ㈜더페이스샵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8,200만 원의 과징금 부과를 결정했다. 

 

이번 사건은 시민들의 생활 및 경제활동과 밀접한 지하철 역내 화장품 전문점 장소임대 입찰에서 담합한 사업자를 적발 ․ 제재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조치를 통하여 공공기관 소유 장소임대 입찰에서 업체 간에 경쟁이 촉진되고, 향후 관련 입찰에서 경쟁질서가 확립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공공기관 소유 장소임대 관련 입찰에서 담합이 발생되지 않도록 감시를 강화하고, 적발되는 담합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제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