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산불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훈련 실시
해남소방서, 산불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훈련 실시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5.2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소방서, 산불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훈련 실시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해남소방서는 21일 해남군 산림공원, 전남드론 교육원과 함께 산불 대응을 위한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훈련에 앞서 소방서 관계자는 관계기관과 관내 임도현황 파악 및 동선 확인, 기관별 산불진압장비 현황 공유, 비상연락체계 확립 등을 다루는 회의를 진행했다.

이후, 산불지연제의 성능·효과 확인을 위해 전남드론 교육원 교육훈련장에서 실제 연소실험을 했다.

산불지연제는 화재의 확산을 막거나 화재의 강도를 줄이는 역할을 하는 물질로, 산불진압 시 물에 적정량을 첨가해 사용한다면 초기 산불 연소 확대를 지연 및 방어해 적은 소방력으로도 효과적으로 화재를 진압할 수 있다.

또 소방서는 효과적인 현장지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민관 합동훈련도 실시했다. 드론을 활용한다면 산불의 범위를 더욱 효과적으로 파악해 원활한 현장지휘를 할 수 있으며, 지상에선 확인하기 어려운 잔불씨들을 쉽게 찾아내어 진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진석 해남소방서장은 “관계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해 산림화재 발생 시 적절한 대응을 하겠다”라면서 “다양한 훈련과 협조를 통해 소방력을 강화하여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