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및 식중독 예방 캠페인
동구,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및 식중독 예방 캠페인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5.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식생활 안전 캠페인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울산 동구는 5월 21일 화정초등학교 일원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알리기 위한 식중독 예방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공무원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등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등교시간에 맞춰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식품 중 고열량‧저영양‧고카페인 함유 식품 판별방법 및 섭취주의 등 올바른 식생활 실천 방법과 함께 식중독 3대 예방수칙인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실천을 홍보하고,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아울러 동구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학교 및 학원가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183개소에 대해 위생청결 상태,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진열·판매 여부, 식품 보관 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 중이다.

동구 관계자는 “여름철은 식중독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계절인 만큼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이 식중독 예방 수칙을 잘 준수하여 건강에 유의하기를 당부 드린다.”며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