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부]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남도협의회, 성금 1,500만원 기탁
[코로나19 기부]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남도협의회, 성금 1,500만원 기탁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3.18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남도협의회(회장 손창봉)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중앙·도임원 및 시군구협의회에서 모금한 특별성금 1,500만원을 1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면역력이 약한 시․군 사회취약계층에게 면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비용으로 쓰일 계획이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남도협의회는 코로나19 사태의 조기 종식을 위해 도임원과 시군구협의회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민간차원의 힘을 보태고자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 공무원들과 국립마산병원·국립부곡병원의 의료진 및 입원 환자들에게 간식을 전달하는 등 노고를 격려하고 위로해왔다. 또 약국의 공적마스크 판매를 지원했으며,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되는 다중이용시설 등의 방역 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손창봉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이웃들과 함께 어려움을 나누려는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 며,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지만 따뜻한 공동체 정신으로 이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