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규모 집단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규모 집단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 정세연
  • 승인 2024.04.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소통을 통한 ‘나 돌봄! 자녀 돌봄! 가족 돌봄!’소통형 교육
2024년 소규모 집단 부모교육 포스터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은 부모-자녀 간의 기질적 특성에 맞는 의사소통(대화법)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는‘2024년 소규모 집단 부모교육’을 개최한다.

소규모 집단 부모교육은 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5월 29일, 6월 5일, 6월 12일, 6월 19일 오전 10시~오후 1시까지 총 4주간 포일상담실(포일어울림센터 2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부모교육은 회기별 학습한 내용을 가정 내에서 실습해 본 뒤 김주희 소장(바로서기 심리상담연구소)의 피드백으로 수정․보완하는 ‘소통형 교육’의 형태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일회성 특강과 같이 정보전달에 목적을 두는 강의와는 달리 가족 간 대화에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 참가자 모집 기간은 5월 2일부터 5월 18일까지며, 모집 대상은 관내 거주 혹은 재학 중인 자녀를 둔 부모 10명이다.

최인화 센터장은 “소통형,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가정 내에서 부모님들이 자녀에게 적용해 보고 자녀의 반응에 대해 피드백 받아볼 수 있는 고품격의 교육이 될 것”이라며 “자녀와 상호작용하는 대화를 이끄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