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걷기 참여 잇기(챌린지) 추진
예산군보건소,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걷기 참여 잇기(챌린지) 추진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4.2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걷기 실천 습관 형성으로 청소년기 체력 증진 및 비만예방 기대
걷기 참여 잇기(챌린지) 안내문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예산군보건소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1일부터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바일 플랫폼(걷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걷기 참여 잇기(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참여 잇기(챌린지)는 청소년기에 형성된 비활동적 생활 습관이 성인이 된 후에도 지속될 경우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발생 확률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청소년 대상 체력증진 및 비만 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습관 형성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된다.

참여 대상은 군에 거주하고 있는 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며, 챌린지 참여를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걷쥬’ 애플 설치 후 ‘예산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해당 참여 잇기(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는 5월 한 달 간 15만보(1일 5000보) 이상 걷기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모두에게 소정의 장려혜택(인센티브)을 제공할 계획이며, 최다 걸음 수를 달성한 5명에게는 추가 장려혜택(인센티브)도 지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5월 걷기챌린지 운영으로 청소년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한 성장을 도와 건강하고 활기찬 예산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걷기 활성화를 위한 ‘치매극복 인식개선 및 환경사랑 실천’ 주제로 쓰담쓰담(쓰레기 담기)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행사를 오는 5월 25일 덕산 소재 명상치유숲길(메타세콰이어길)에서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