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FC, 2024 MWC에서 다양한 최첨단 혁신 기술 선보여
YOFC, 2024 MWC에서 다양한 최첨단 혁신 기술 선보여
  • PR Newswire
  • 승인 2024.03.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3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 글로벌 광섬유 및 케이블 시장 선두기업 Yangtze Optical Fibre and Cable Joint Stock Limited Company(이하 YOFC)가 2024 Mobile World Congress에서 다양한 첨단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였다. YOFC는 '광섬유로 미래를 연결하다(Connecting the Future with Fibre)'라는 주제 아래 5G Advanced 시대를 향한 도약, 그린 컴퓨팅의 새로운 허브, 디지털 에너지의 새로운 가치 창출,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 경험, 디지털 격차 해소 등 다섯 가지 주요 분야에서 이뤄낸 발전상을 소개했다.

5G Advanced를 향한 도약

5G 기술의 등장으로 전 세계 산업은 새로운 디지털 혁신 여정을 시작했으며, 이는 향상된 네트워크 기능을 필요로 하는 많은 신규 애플리케이션과 시나리오의 등장으로 이어졌다. 이러한 변화는 5.5G 개념의 도입을 촉진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광섬유는 정보 전송의 필수 채널 역할을 함으로써 5.5G 시대 유비쿼터스 상호 연결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전시회 기간 YOFC는 최신 광섬유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 FarBand® Ultra G.654.E 광섬유: 극도로 낮은 감쇠를 통해 장거리 통신 성능 향상
  • EasyBand 광섬유: 최소화된 외경으로 설치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
  • GenBand 광섬유: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폭넓은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충족
  • OM4/OM4+ Ultra Bending Insensitive Multimode 광섬유: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유지
  • Specialty Communication 광섬유: 다양한 산업 분야의 특수 요구 사항에 맞춰 제작, 안정성과 성능 보장

또한 YOFC는 급성장하는 디지털 경제와 인공지능(AI) 발전으로 인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광섬유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YOFC는 이번 전시회에서 공간 분할 다중화(SDM) 광섬유와 중공 코어 광섬유를 비롯한 차세대 광섬유 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업계 관계자의 관심을 받았다.

그린 컴퓨팅의 새로운 허브

올해 MWC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핵심 동력이자 전 세계에서 끊임없이 확장되는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 센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YOFC는 이번 행사에서 최신 혁신 기술인 iCONEC 그린 데이터 센터 케이블링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의 대역폭과 공간 효율성을 확장하고 운영 수명을 획기적으로 연장하는 한편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도록 설계됐다.

YOFC는 또한 AI 기반 데이터 센터의 컴퓨팅 네트워크를 위한 포괄적인 광학 모듈 솔루션을 공개했다. 기존 III-V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실리콘 포토닉스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400G/800G 광학 모듈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광 모듈의 에너지 소비를 약 20% 줄여 친환경적인 데이터 센터 구축에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에너지의 새로운 가치 창출

디지털 혁신은 전력망부터 해양 인프라까지 모든 것을 변화시키며 에너지 부문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YOFC는 이러한 혁신의 중심에 서서 디지털 에너지 인프라를 새롭게 정의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전력 분야에서 Ultra High Voltage(UHV) 전송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진보된 전력 전송 기술이다. YOFC는 G654E 광섬유, ADSS(All-Dielectric Self-Supporting), OPGW(Optical Ground Wire) 케이블, 고전압 난연 케이블, 전원 커넥터, 광학 장치 등 UHV DC 전송 시스템을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 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YOFC는 UHV 시스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적인 시공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양 분야에서 YOFC는 해양엔지니어링 가치 사슬 전체에 걸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해저 광섬유 및 전력 케이블뿐만 아니라 관련 솔루션과 EPC(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는 해상 풍력 발전 송전 및 해상 석유 플랫폼 서비스 지원부터 대양 횡단 통신 활성화, 해저 관측 네트워크 구축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대규모 해상 풍력 발전 장비에 대한 YOFC의 전략적 투자는 해양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의지를 반영한다.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 경험

원활한 디지털 연결이 필수적인 시대에 YOFC는 모바일 통신의 악명 높은 '라스트 마일(last mile)'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포괄적인 올 옵티컬 연결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자의 디지털 라이프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이다.

현대 철도 교통의 요구에 맞춰 YOFC는 다양한 무선 통신 시스템의 주파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전문 솔루션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누설 동축 케이블 및 액세서리를 통해 승객에게 철도 플랫폼과 터널에서 듀얼 기가비트 인터넷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오늘날 모바일 중심 라이프스타일의 핵심 요소를 만족시킨다.

광 네트워크 케이블링 분야에서 YOFC의 차세대 F.ODN 사전 연결 솔루션은 기존 방식보다 설치 시간을 80% 단축해 고객이 프리미엄 네트워크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YOFC의 FTTR(Fibre to The Room) 보이지 않는 케이블 배선 솔루션은 설치 복잡성을 줄이고 미관상 지장을 최소화하는 장점을 인정받아 통신 사업자들로부터 빠르게 채택되고 있다.

아울러 YOFC는 독자적인 BendRobust® 굽힘 방지 광섬유를 사용한 스마트 오디오 및 비디오 산업용 최첨단 액티브 광케이블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제품은 탁월한 유연성과 뛰어난 데이터 전송 기능으로 스마트 홈 및 멀티미디어 기술 발전에 중요한 진전을 이뤘다.

디지털 격차 해소

2014년부터 YOFC는 지구상의 가장 외딴곳까지 광섬유 연결을 제공한다는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브라질, 폴란드에 생산 시설을 보유한 YOFC는 필리핀의 울창한 정글부터 페루와 인도네시아의 거대한 도시 미로까지 소외된 지역 사회를 연결하기 위한 국제적 노력의 선두에 서 있다. 광활한 바다를 가로지르든, 가파른 산을 오르든, 복잡한 도시 빈민가를 헤쳐 나가든, YOFC는 모두가 연결될 자격이 있다는 믿음 아래 이들과 함께 해왔다.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