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업계 최초의 fgOTN 호환 광 전송 제품 출시
화웨이, 업계 최초의 fgOTN 호환 광 전송 제품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4.02.2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력 및 운송 부문을 위한 지능형 기반 구축 기대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화웨이는 MWC Barcelona 2024에서 획기적인 광 전송 제품을 소개했다. Huawei OptiXtrans E6600은 업계 최초로 fine-grain OTN (fgOTN) 표준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기록된다. 이번 혁신을 통해 에너지 및 운송 부문에서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 네트워크 구축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Huawei launches industry's first fgOTN-compliant optical transmission product

에너지 및 교통과 같이 국가 경제와 공공복지에 필수적인 부문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 네트워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지난 수십 년 동안 SDH 하드 파이프 통신 기술은 주로 생산 네트워크에서 사용되었다. 산업 디지털화가 진화함에 따라 자동화된 전력선 검사, 스마트 배전, 지능형 고속도로 모니터링 및 지능형 요금소와 같은 다양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고대역폭 생산 통신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2023년 12월, ITU Telecommunication Standardization Sector(ITU-T)는 fgOTN 표준을 공식적으로 승인하고 SDH 진화를 위한 차세대 기술로 정의했다.

화웨이의 Gu Yunbo 엔터프라이즈 광 사업 부문 사장은 "화웨이는 전력 및 운송 분야에서 쌓은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fgOTN 표준을 지원하는 최초의 제품인 Huawei OptiXtrans E6600을 출시했다"며 "이는 고객이 지능형 시대에 미래 지향적인 올 옵티컬(all-optical)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며, 실시간 제어 서비스, 생산 관리 서비스, 통합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보증한다"고 설명했다.

Huawei의 fgOTN 호환 광 전송 제품 특징:

높은 보안 및 신뢰성: TDM 기반 하드 파이프는 서비스 간 100% 물리적 격리를 보장한다. 99.999%의 신뢰성과 마이크로초 수준의 확정적 저지연은 간섭 및 지터 없는 원홉(one-hop) 서비스 전송을 보장하여 원격 보호 및 철도 열차 제어와 같은 small-granularity CBR 서비스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원활한 진화: 고유한 MS-OTN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네트워크에서 기존 화웨이 E 시리즈 제품을 원활하게 업그레이드하여 fgOTN을 지원하는 한편, PCM/PDH/SDH/ETH/SDI 서비스와의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화웨이는 NCE를 통해 SDH와 유사한 간소화된 서비스 프로비저닝 및 관리를 보장하고 익숙한 O&M 관행을 유지한다.

10배 증가한 대역폭: 회선 대역폭이 10배 증가하여 파장당 100G를 달성하고, 향후에는 파장당 800G까지 진화하여 지능형 서비스의 급증하는 대역폭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2Mbit/s에서 100Gbit/s에 이르는 유연한 클라이언트 측 대역폭 액세스와 무중단 대역폭 조정으로 스마트 단말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출처: Huawei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