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지능형 전송 솔루션(IDS) 출시
화웨이, 지능형 전송 솔루션(IDS) 출시
  • PR Newswire
  • 승인 2024.02.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DS는 지능형 전력 달성을 가속화하기 위한 솔루션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MWC 2024에서 전력 업계 고객과 국제기구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사례와 혁신에 대해 논의했다. 화웨이는 '지능형 전력 가속화를 위한 선도적인 인프라(Leading Infrastructure to Accelerate Electric Power Intelligence)'의 테마로 열린 서밋에서 지능형 전송 솔루션(IDS)의 출시를 밝혔다.

David Sun launches Intelligent Distribution Solution (IDS)

화웨이의 부사장이자 전력 디지털화 사업부 최고경영책임자(CEO)인 David Sun이 기조연설을 전하며 IDS의 출시를 알렸다. 화웨이는 전력 생태계 파트너와 손잡고 높은 회선 손실, 낮은 신뢰성, 신에너지 부화 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전력회사가 클라우드-파이프-엣지-파이프-디바이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다양한 핵심 기술을 활용하여 단일 디지털화에서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개방형이고 진화하며 체계적인 디지털화로 전환할 수 있게 한다. 화웨이는 클라우드의 디지털 기반으로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데 백 홀 네트워크에는 유선 및 무선 솔루션을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엣지 측면에서는 엣지 컴퓨팅 유닛(ECU)이라는 올인원 단말기가 린 관리 단말기 역할을 하고 통신, 인식, 컴퓨팅 기능을 결합한다. 저압 통신 파이프 측면의 차세대 고속 전력선통신(HPCL)은 분 단위 데이터 수집, 대규모 상호 연결, 그리고 99%의 수집 성공률을 지원한다.

IDS는 중국 내에서 성공적으로 구현된 바 있다. 이를 통해 전송 네트워크 모니터링, 10kV 전선 상태의 실시간 감지, 저압 분산형 신에너지의 지능형 관리가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HPLC와 기타 신기술을 결합하여 전력 변압소 지역의 투명한 인식과 서비스 디지털화를 강화한다. 또한 IDS는 중국 외 몇몇 국가에서 긍정적인 초기 테스트 결과를 달성했다.

서밋에서는 PT PLN Icon Plus 커넥티비티 사업부 책임자인 Sihit Witjaksono가 회사에 대해 소개하고 화웨이와 진행한 단일 광케이블을 통한 다중 서비스, 그리고 디지털 전송 분야에서 이루어낸 혁신적인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Integrated Dawiyat의 최고 상업화 책임자 대행인 Mahmoud Binahmed는 전력회사의 자산을 수익화하는 방법을 공유했으며 Senelec의 전송 네트워크 책임자인 Mam Singui Sarr는 Senelec 스마트 그리드 ONE 네트워크 컨셉을 발표했는데 이는 송전, 변전, 배전 분야의 과제와 주요 지표를 기반으로 삼은 컨셉이었다.

화웨이는 더 나아가 고객 및 파트너와 디지털 혁신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선별하고 공유하여 전 세계 전력 회사의 디지털 기반을 강화하고, 지능형 개발 속도를 높이며 세계 시장에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능형 전송 솔루션(ID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e.huawei.com/en/topic/electric-power/intelligent-distribution-solution  

PR Newswi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